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거창적십자병원, 거창권(거창·함양·합천군) 2023년 제1차 지역책임의료기관 원외 대표협의체 개최

작성일
2023.06.26
조회수
859
거창적십자병원 공공의료본부(본부장 최준)는 ‘2023년 제1차 지역책임의료기관 원외 대표협의체회의’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 : 거창군 제공

[대한경제=김영대 기자] 거창적십자병원 공공의료본부(본부장 최준)는 지난 22일 거창군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복합교육관 교육장에서 거창군, 거창경찰서, 거창소방서, 인근 병원 등 기관장 및 관계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1차 지역책임의료기관 원외 대표협의체회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은 거창적십자병원 공공보건의료본부의 주요사업 실적 및 계획, 거창권 의료인력 확보방안, 응급의료기관 경증환자 응급실 과밀화에 따른 대책 방안, 중증 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 협력사업 계획 등을 설명하고 논의하기 위해 자리가 마련되었다.

최준 공공의료본부장(거창적십자병원 원장)은“여러 가지 문제 중에 바로 해결할 수 없는 중·장기적인 문제도 있지만 필수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의견을 수렴, 개선 방향을 모색해서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협력사례를 만들고,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민에게 양질의 공공보건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거창=김영대 기자 kochan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