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문영수 적십자의료원장 상주적십자병원 방문...
- 작성일
- 2022.04.21
- 조회수
- 898
문영수 적십자의료원장 상주적십자병원 방문... ‘상주적십자병원이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제역할을 수행하는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
□ 지난 20일 문영수 초대 적십자의료원장이 상주적십자병원을 방문하였다.
□ 문영수 의료원장은 상주적십자병원 시설을 둘러보며 코로나19 사태 속에 감염병전담병원 운영과 재택치료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는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또한, 상주적십자병원의 운영 현황과 현안사항을 보고 받으며, ‘1955년 개원 이래 약 60여년간 적십자 인도주의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민들의 건강수호를 위한 필수 의료서비스 제공과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공공의료사업을 수행하고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하며, ‘지난 해 경북 상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선정과 이전신축 추진은 상주적십자병원이 지역 선도 의료기관으로 한층 더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이므로 의료원에서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하였다.
□ 이에 양정현 병원장은 ‘지역책임의료기관 선정과 이전신축 추진은 우리병원 뿐만 아니라 지역 의료계에도 큰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므로 그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내에서 보다 강화된 공공의료와 부족한 필수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하였다.
□ 문영수 적십자의료원장은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후 동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부원장,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병원장등을 역임하였고, 지난해 4월 서울적십자병원장에 임명됐다.
기사 링크
http://dail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815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