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의사신문)서울적십자병원, ‘2025년 상반기 원외 대표 협의체 회의’ 개최
- 작성일
- 2025.05.16
- 조회수
- 174
■ 서울적십자병원, 공공보건의료 원외 대표 협의체 회의 개최
서울적십자병원(원장 채동완)은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서울적십자병원 별관 강당에서 서울 서북권 지역 공공보건의료 협력 강화를 위한 원외 대표 협의체 회의를 열고 유관기관 대표 등과 방안을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적십자병원은 서울 서북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책임의료기관 통합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고자 이번 회의를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책임의료기관 사업 및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서울적십자병원 수행 사업의 2024년 성과 및 2025년 계획 △서울서북권 원외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 등이 논의됐다.
병원은 지난 2021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서울 서북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이후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중증응급 이송·전원 및 진료 협력 사업 △정신건강증진 협력사업 △일차의료·돌봄 협력사업 △지역사회 보건의료 종사자 대상 전문교육사업을 수행하며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및 지역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채 원장은 “이번 회의는 서울서북권 공공보건의료의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 내 의료안전망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의사신문(http://www.doctors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