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손씻기 주간 행사 -손씻기!나와 환자사랑의 실천입니다
- 작성일
- 2013.11.25
- 조회수
- 1812
|
서울적십자병원, 손씻기 주간 행사
‘손씻기!나와 환자사랑의 실천입니다’
서울적십자병원(병원장 성원섭)은 지난 11월 20일과 21일 양일간 본관 로비 1층에서 손씻기 주간 행사를 실시하였다. 손씻기의 중요성과 효과를 홍보하여 원내 올바른 손씻기 문화를 정착하고 병원 내 감염 예방 인식을 향상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서, <손씻기 홍보자료 전시회>, <손배지 찍기 검사> 및 클리터 버그 손 세정 기구를 이용하여 손씻는 습관을 체크하는 <손씻기 체험터>가 직원과 환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손씻기 체험터>에서는 체험자가 형광물질로션을 손에 바르고 평소 하던 방식으로 물과 비누를 이용해 손을 씻은 후 형광등 기기에 손을 넣고 비추어보아 제대로 씻지 않았을 경우 형광물질(세균으로 가정)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하며, 감염관리위원들로부터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배웠다.
<손씻기 체험터>를 방문했던 약50여명의 체험자 중 김종무(만25세)씨는 “물로만 손을 씻었을 경우 세균(형광물질)이 거의 제거되지 않은 것을 보며 한 번 놀랐고, 비누를 사용해서 다시 손을 씻었는데도 대강 씻어서 그런지 손톱 및 손바닥에 세균(형광물질)이 남아있음을 보고 두 번 놀랐네요.” 라고 말했다.
성원섭 서울적십자병원장은 “손씻기는 아주 쉽게 할 수 있으면서도 원내 감염 예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감염관리위원회에서 진행한 본 행사를 통해 우리 병원 직원 및 환자들에게 올바른 손씻기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디지틀보사 의약단신 2013.11.22 http://www.bosa.co.kr/umap/pnp_view.asp?pk=89383&Kind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