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손씻기 주간 행사 -손씻기!나와 환자사랑의 실천입니다
- 작성일
- 2013.11.25
- 조회수
- 1313
서울적십자병원, 손씻기 주간 행사
‘손씻기!나와 환자사랑의 실천입니다’
서울적십자병원(병원장 성원섭)은 지난 11월 20일과 21일 양일간 본관 로비 1층에서 손씻기 주간 행사를 실시하였다. 손씻기의 중요성과 효과를 홍보하여 원내 올바른 손씻기 문화를 정착하고 병원 내 감염 예방 인식을 향상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서, <손씻기 홍보자료 전시회>, <손배지 찍기 검사> 및 클리터 버그 손 세정 기구를 이용하여 손씻는 습관을 체크하는 <손씻기 체험터>가 직원과 환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손씻기 체험터>에서는 체험자가 형광물질로션을 손에 바르고 평소 하던 방식으로 물과 비누를 이용해 손을 씻은 후 형광등 기기에 손을 넣고 비추어보아 제대로 씻지 않았을 경우 형광물질(세균으로 가정)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하며, 감염관리위원들로부터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배웠다.
<손씻기 체험터>를 방문했던 약50여명의 체험자 중 김종무(만25세)씨는 “물로만 손을 씻었을 경우 세균(형광물질)이 거의 제거되지 않은 것을 보며 한 번 놀랐고, 비누를 사용해서 다시 손을 씻었는데도 대강 씻어서 그런지 손톱 및 손바닥에 세균(형광물질)이 남아있음을 보고 두 번 놀랐네요.” 라고 말했다.
성원섭 서울적십자병원장은 “손씻기는 아주 쉽게 할 수 있으면서도 원내 감염 예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감염관리위원회에서 진행한 본 행사를 통해 우리 병원 직원 및 환자들에게 올바른 손씻기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디지틀보사 의약단신 2013.11.22 http://www.bosa.co.kr/umap/pnp_view.asp?pk=89383&Kind2=8
|